안녕하세요!
Be-main입니다.
오늘부터는 카네기 인간관계론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이 카테고리는 인간관계에 대해서 어려움을 갖고있는
분들이 보셨으면 좋을것 같아요.
저 역시 사회생활 초기에는 인간관계로 많이
힘들어 했고, 지금도 가끔 직상생활내에서
인간관계로 힘들때가 있답니다.
하지만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비롯한 여러 책들을 읽고
거기서 인간관계에 대한 해결책들을 발견하고,
제 삶에서 적용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그 도움으로 직상생활을 비롯해 제 삶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고 예전에는 힘들게 보냈을 시기를
지금은 상대적으로 쉽게 넘어가고 있어요.
저도 인간인지라 아직도 가끔 힘든 시기가 있지만,
상대에 대해서 좀 더 생각해 보고 그 사람이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이해 할 수 있다면, 인생을 쉽게 살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은 그 첫 시간으로 데일 카네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이 현재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데일 카네기'
위 사진은 '데일 카네기'의 사진으로 그는 작가이자 자기계발강연자 였죠.
데일 카네기는 교사, 세일즈 맨등 다양한 직업을 경험했고,
그 안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됐죠.
그리고 시간이 흘러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사람의 성향과 기질에 대해서 분석하고 연구했죠.
그리고 시간이 지나 YMCA에서 강연을 하기 시작했고, 이 강연이 유명해져서
본격적으로 자기계발 강연을 하기 시작했죠.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이란 책에서 얘기하는 핵심은 너무 간단합니다.
상대에 대한 진심을 담아 역지사지해라
사실 이게 무슨 말이야 하실 거예요
살면서 한번쯤은 누군가에게 '역지사지'란 얘기를 들어 본적이 있을 겁니다.
저 역시도 어릴적 부터 성인이된 지금까지도 계속듣고 있는 얘기중에 하나예요
그런데 우리는 '역지사지' 해야지 라고만 들어 왔지,
진정으로 상대에 대한 배려와 고민이 들어가있는
역지사지에 대해서는 생각해 본적이 없었던것 같아요.
사실 우리 주변에서 이 진정한 '역지사지'로 성공하신 분들이 많죠
'아마존'
그 대표적이 예가 바로 아마존을 창업한 제프 베조스 예요.
What?
고객중심의 경영을 하는 제프 베조스는
전형적인 진심을 담은 '역지사지'의 성공사례 입니다.
이게 왜 역지 사지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나
고객이 진정원하는거, 고객이 불편해 하는것을 계속 고민하고
발전 시키는것이 21세기의 성공기업의 핵심이라고 생각해요.
사실 고객중심의 경영을 한다라고 얘기하는 기업은 많았지만
거기에 진정성을 담은 '역시사지'냐 하고 했을땐
'그렇다' 라고 얘기할 수 있는 기업은 많지 않을 거예요.
하지만 21세기의 창업해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GAFA 같은 기업들은
고객중심 즉 진심을 담은 역지사지 발상으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할 수 있겠죠.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목차'들이 핵심 내용이예요.
하지만 세부내용을 모르면 실생활에 100% 적용할 수 없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정독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오늘은 '인간관계론'에 대한 핵심 내용인
'진심을 담은 역지사지'에 대해서 얘기해 봤는데요.
다음 포스팅 부터는 본격적으로 인간관계론에 대해서 얘기해 볼게요.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 주세요^^